한글

한글 문서를 별도의 그림 파일로 변환하려면

은오 2008. 10. 29. 11:31

 


 

 

문서를 프린터로 인쇄하는 대신 그림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그림 형식 이미지로 저장해 둔 문서 파일은 필요할 때

마다 그대로 팩시밀리를 이용하여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따라 하기

 

1. 그림으로 저장할 문서를 불러와 [파일-보내기-그림으로 저장하기]을 실행합니다.

 

2. [인쇄]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프린터-그림으로 저장하기가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인쇄] 단추를 누릅니다.

 

3. [그림으로 저장하기]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위치]에서 파일을 저장할 드라이브를 지정합니다.

 

4. 파일 목록 창에서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열고, [파일 형식] 목록 단추를 눌러 저장할 그림 파일 형식을 지정합니다.

 

5. [파일 이름] 입력 상자에 저장할 파일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6. [선택 사항] 단추를 눌러 저장할 그림 파일의 해상도와 색을 지정합니다.

 

7. [저장] 단추를 누릅니다.

 

자세한 정보

 

파일 이름

 

문서를 그림 파일로 저장할 때에는 쪽(페이지) 단위로 하나씩 파일을 만들어 저장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입력한 파일 이름의 뒤쪽에 파일의 이름을 구별하기 쉽도록 쪽별로 3글자의 일련 번호를 붙여 줍니다.

첫째 쪽은 정해 준 이름 뒤에 001을 붙이고, 둘째 쪽은 002를 붙입니다.

예를 들어, 저장할 그림 파일의 이름을 SAMPLE.BMP라고 지정했다면, 실제로 만들어지는 그림 파일은

SAMPLE001.BMP, SAMPLE002.BMP...입니다.

 

파일 형식

 

그림 파일로 저장할 때의 파일 형식은 BMP(*.bmp), GIF(*.gif), PNG(*.png), JPG(*.jpg), WMF(*.wmf)5가지 형식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처음 값은 BMP(*.bmp)입니다.

 

해상도

 

[그림으로 저장하기] 대화 상자의 [선택 사항] 단추를 눌러, 그림 파일로 저장할 때의 해상도를 96, 150, 200, 300DPI

(인치당 점의 수) 중에서 선택합니다. 해상도가 크다는 것은 더 정밀하다는 뜻이지만, 그만큼 파일 크기가 커져 저장 시간도

더 걸리게 됩니다.

 

해상도의 처음 값은 96DPI이며, 이 값은 현재 화면에 보이는 모양을 100% 크기로 저장합니다.

 

색 지정

 

저장할 그림 형식 이미지를 흑백으로 저장할 것인지, 16색 칼라로 저장할 것인지, 256색 칼라로 저장할 것인지 정합니다.

처음 값은 256색 칼라입니다.

 

참고

 

그림 형식

 

그림 파일로 저장할 때의 파일 형식은 BMP(*.bmp), GIF(*.gif), PNG(*.png), JPG(*.jpg), WMF(*.wmf) 등입니다.

 

BMP: 윈도우 표준 비트맵 그림 형식

 

GIF: 컴퓨서브에서 만든 통신을 위해서 주로 이용하는 그림 형식

 

JPEG: 트루칼라의 화질을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파일의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그림 형식

 

WMF: 윈도우 표준 외곽선 방식의 그림 형식

 

PNG: 웹 디자인을 위하여 만들어진 그림 형식(Portable Network Graphic)

 

 

 

 

다른방법은

 

1. 문서를 엽니다.

 

2. 화면에 맞게 미리보기를 이용하여 화면에 맞추어줍니다.

 

3. 그상태에서 키보드의 Prt ScSysRp(print screen) 키를 동시에 눌러 저장한다.

 

4.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그림판 하여 그림판을 엽니다.

 

5. Ctrl + V (붙혀넣기)를 하여 캡쳐 화면을 넣습니다.


6. 자르기 툴을 이용하여 원하는 크기로 자릅니다.

 

7. 새로만들기를 하여 자른 이미지를 다시 붙이기를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