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Office Excel 워크시트에서 표(기존의 명칭은 목록)를 만들면 표 안에 있는 데이터를 표 밖에 있는 데이터와 독립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표 열을 필터링하고 요약 행을 추가하고 표 서식을 적용할 수 있으며 Microsoft Windows SharePoint Services 3.0을 실행하는 서버에 표를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표 형식으로 데이터를 다루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적용된 표 스타일 서식을 모두 그대로 유지하면서 표를 일반 범위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표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Excel 표를 가상 분석 명령의 일부인 데이터 테이블 (데이터 테이블: 한 개 이상의 수식에서 여러 값을 바꾼 결과를 보여 주는 셀 범위입니다. 입력 테이블 1과 입력 테이블 2 등 두 가지의 데이터 테이블이 있습니다.)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데이터 테이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표를 사용하여 여러 결과 계산을 참고하십시오.
실행할 작업
*표 만들기
*표를 데이터 범위로 변환
*표 삭제
표 만들기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기본 표 스타일에 표를 삽입할 수도 있고 선택한 스타일의 표로 데이터 서식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표 삽입
워크시트에서 표에 포함할 셀 범위를 선택합니다. 셀은 비어 있든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든 상관없습니다.
삽입 탭의 표 그룹에서 표를 클릭합니다.
바로 가기 키 Ctrl+L 또는 Ctrl+T를 눌러도 됩니다.
선택한 범위에 표 머리글로 표시할 데이터가 있으면 머리글 포함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머리글 포함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으면 표 머리글에 기본 이름이 표시됩니다. 기본 이름은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표 머리글을 표시하지 않으려면 나중에 이 머리글을 끄면 됩니다. 표 머리글을 표시하지 않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xcel 표 머리글 켜기/끄기를 참고하십시오.
팁
표를 만들고 나면 표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디자인 탭이 표시됩니다. 디자인 탭의 도구를 사용하여 표를 사용자 지정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Office Excel 2003에서의 목록과 달리 표에는 새 행을 신속하게 추가하기 위한 특수 행(*로 표시)이 없습니다. 표에 행을 추가하거나 삽입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xcel 표에서 행과 열 추가/제거를 참고하십시오.
데이터를 표로 서식 지정
워크시트에서 표로 신속하게 서식 지정하려는 데이터가 포함된 셀 범위나 빈 셀 범위를 선택합니다.
홈 탭의 스타일 그룹에서 표 서식을 클릭합니다.
참고 표 서식을 사용하면 Office Excel에서 표가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밝게, 보통 또는 어둡게 아래에서 표에 사용할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참고 사용자 지정 표 스타일을 한 가지 이상 만들어 두면 사용자 지정 아래에서 해당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표 스타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xcel 표 서식 지정을 참고하십시오.
팁
표를 만들고 나면 표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디자인 탭이 표시됩니다. 디자인 탭의 도구를 사용하여 표를 사용자 지정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Office Excel 2003에서의 목록과 달리 표에는 새 행을 신속하게 추가하기 위한 특수 행(*로 표시)이 없습니다. 표에 행을 추가하거나 삽입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xcel 표에서 행과 열 추가/제거를 참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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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를 데이터 범위로 변환
표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팁 그러면 디자인 탭이 추가된 표 도구가 표시됩니다.
디자인 탭의 도구 그룹에서 범위로 변환을 클릭합니다.
참고 표를 범위로 변환하고 나면 표 기능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어 행 머리글에 정렬 및 필터 화살표가 더 이상 포함되지 않고, 수식에 사용되던 구조적 참조(표 이름을 사용하는 참조)가 일반 셀 참조로 변환됩니다.
팁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표를 클릭하고 표를 가리킨 다음 범위로 변환을 클릭해도 됩니다.
표를 만든 직후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실행 취소 를 클릭하여 표를 다시 범위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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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삭제
워크시트에서 표를 선택합니다.
Delete 키를 누릅니다.
팁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실행 취소 를 클릭하여 방금 만든 표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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