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기본기능

데이터의 복사 및 이동

은오 2009. 6. 22. 12:52

복사

복사하고 싶은 셀을 드레그한 후 범위위의 임의 위치에서 단축메뉴[복사]

붙여넣기를 하고 싶은 셀을 클릭 후 단축메뉴에서 [붙여넣기]

붙여넣기 실행할 때 셀은 붙이고 싶은 내용의 가장 왼쪽위쪽이 된다

 

 밀기(아래, 오른쪽)

좌우의 내용의 위치가 안맞아(기준선) 우측의 내용을 두어칸 아래로 내리고 싶을

내리고 싶은 행,열만큼 클릭한 후 단축메뉴에서 [삽입]-[셀을 아래로 밀기]

실행하면 해당열,행만큼 내용전체가 내려간다

 

또 좌우가 너무 붙어 있어 중간에 셀을 삽입하고 싶을 때 중간 셀을 행 및 열단위

로 선택 후 단축메뉴에서 [삽입]-[셀을 오른쪽으로 밀기]하면 됨

 

*결국 삽입메뉴가 한글에서 표 나누기의 역활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이동

데이터의 이동은 현재위치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는 작업이다

따라서 위치이동이 되는 것이다. 이동하고 싶은 데이터를 선택한 후

단축메뉴에서 [잘라내기]-[붙여넣기]

이것도 복사- 붙여넣기와 마찬가지로 붙여넣기할 때 기준점의 위치는

좌측상단이 된다

 

*복사나 삽입,이동메뉴를 이용해서 표나누기 합치기.줄이기등의 역활을

충실히 할 수 있다 

 

*복사(ctrl+c) 붙여넣기(ctrl+v)  잘라내기(ctrl+x)

 

 

'엑셀기본기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식복사  (0) 2009.06.22
표(테두리)  (0) 2009.06.22
행열의 삭제,삽입  (0) 2009.06.22
셀에 메모를 하는 방법  (0) 2009.06.16
상대참조,절대참조,혼합참조 사용하기  (0) 2009.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