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기본기능

문서작성

은오 2009. 6. 23. 11:12

문서 폼을 구상하거나 보고 문서를 작성시는

 

1)열,행의 칸수를 대충파악한다

  (*열수를 동일간격으로 가장 작은 수치를 기준으로 구분해 본다)

 

2)오피스 2007그림을 클릭하고 하단의 [엑셀옵션]메뉴에서 [새통합문서 만들기]

   [새 시트의 기본보기]-[페이지 레이아웃보기]로 설정하면

   픽셀과 cm 자가 화면에 함께 나오므로 문서작성이 쉽다

 

2)셀서식부분의 셀병합 및 문자의 배치(가운데,왼쪽,오른쪽)를 많이 사용하므로

   미리 준비

  *셀서식은 빠른 도구모음에 등재시켜 놓음

  *셀병합: 병합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 후 셀서식을 부르고[alt+m]-[엔터]

 

3)엑셀의 단위[예:너비3.0(29픽셀)  높이33.00(49픽셀)]와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mm,cm를  생각해보고 열과 행의 간격 구성

  보통 96픽셀이 1인치(2.54cm)로 설정되어있다.

  (확인 하는 방법: 옵셥>일반>웹옵션>그림 에서 확인한다.)

  따라서, 1cm가 나오게 하려면,

  96픽셀/2.54cm=37.79픽셀 따라서 약 38픽셀이 된다.

 

  대략 1cm= 38픽셀이고, 다만 컴마다 다를 수 있으니까 옵션에서

  1인치가 96픽셀 인지만 확인하자

 

  새통합문서 만들기에서  [새 시트의 기본보기]-[페이지 레이아웃보기]로 설정

  하면   픽셀과 cm 자가 화면에 함께 나오므로 문서작성이 쉽다

 

4)페이지 레이아웃에서 여백을 기본으로 지정해 놓고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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