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뉴: 도구 >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나오는 대화상자에서,
명령 탭을 클릭하고,
범주 / 서식 을 선택한 후, 우측 "명령" 창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런 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항목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엑셀 상단 툴바의 적당한 곳에 끌어다가 내려 놓습니다.
"닫기"를 누릅니다.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즉 아이템을 마우스로
직접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엑셀 셀 병합: 클릭하면 확대
이제 합칠 셀들을 선택하고,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을 클릭하면 셀들이 합쳐집니다.
다만, 셀을 합치면, 가장 왼쪽 상단 셀의 값만 온전히 남아 있고,
병합된 다른 셀의 값은 지워지고 또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셀의 내용이 "가운데 정렬"이 되는데, "왼쪽 맞춤" 아이콘 등의 정렬
아이콘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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