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구성음을 공부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음정관계를 알아야 된다...
음정관계를 당연히 이해하고 있을 거라는 전제하에...
이하 코드구성에 관한 글을 쓰고자한다.
코드구성.....
바로....
우리가 쉽게 알 수 있는...
C메이져(그냥 표기상 대문자 C)코드를 떠올린다면...
그 구성음은???
도 미 솔
바로 C코드의 구성음은...도 미 솔 이다..
그럼....
D코드의 구성음은??? 바로 C코드 구성음에서 한음씩 올리면 된다..
도-->레
미-->파#
솔-->라
바로 D코드의 구성음은
레 파# 라
이런식으로 12키(반음간격 포함하면 12음이 된다)로 하면 쉽게 기본 코드구성음은 알 수 있을 것이다..
두개하면 긴가 민가 할까봐..
한개 더한다...
E코드의 구성음은???
바로 D코드에서 한 음 더 올라간 것이니...
D코드의 구성음인..
레 파# 라
에서 한음씩 올라간..
레-->미
파#-->솔#
라-->시
바로 E코드의 구성음은...
미 솔# 시
인 것이다..
여기서 알아서 12키를 다 이해하라고 하고 싶었지만..
어디까지나..
기초중에 기초를 위한 것이므로...
한가지 더해보기로 한다...
그럼 F코드의 구성음은???
여기서 상당히 혼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지금까지..
C코드 D코드 E코드 까지는...
한음(온음)간격으로 (기타상에 2프렛 간격) 생각해...
E와 F사이 역시 한음으로 실수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E와 F는 분명 원음이다...
(피아노 건방상의..흰건반을 원음... 검은 건반을 사이음 이라고한다..)
그러나 반음간격의 원음인 것이다.
한음이 아닌 반음인 것이다..
그럼 F코드의 구성음은???
E코드에서 반음을 올리면된다...
E코드의 구성음이..
미 솔# 시 이었으니..
미-->파
솔#-->라
시-->도
바로...
F코드의 구성음은...
파 라 도 인것이다..
다른 기본 트라이어드 코드(3화음)도 설명한다는 것은..
책장사들의...지면을 늘려 책값 부풀리기 밖에 안 될 것이므로...
그만 생략하고자 한다...
그럼 이제..
이런 기본 코드이외의 괴상망칙한 모양을 하고 있는 코드는 과연 어떻 것 일까를 알아가는 것이...
바로 코드구성을 공부하는 이유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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