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기본기능

워커시트의 작성편집 1

은오 2009. 5. 26. 21:37

(1) 워크시트의 구성

    워드크시트 셀과 포인트

     

    ① 워크시트(Worksheet)

    • 자료를 입력하거나 실제로 자료를 입력 및 수정 처리하는 영역
    • 하나의 통합 문서 창에서는 Sheet1에서 Sheet3까지 3개의 워크시트만 표시되지만 최대 255개까지 기본 설정이 가능함

    ② 셀(Cell)

    • 워크시트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
    • 가로 행과 세로 열이 교차하는 칸이며, 각 셀의 위치는 셀 주소로 구분함
    • 예를 들어 A열의 1행에 위치한 주소는 A1임

    ③ 셀 포인터

    • 통합문서 창의 셀 중 굵은 선으로 둘러싸인 선택된 셀
    • 자료의 입력 및 수정 등의 기준이 되는 셀

(2) 자료의 입력

  1) 문자 데이터 입력

  • 입력하는 셀에 셀 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내용을 입력한 후 Enter 를 누름
  • 문자와 숫자를 함께 입력하면 문자열로 인식함. 문자는 무조건 왼쪽 정렬됨
  • 문자열의 크기가 셀 폭보고 긴 경우에는 오른 쪽 셀에 연결되어 표시되지만, 이는 단지 표시만 될 뿐이고, 문자열은 원래의 셀에 모두 입력되어 있음

  2) 숫자 데이터 입력

  • 0∼9와 '+', '-' 기호로 이루어진 숫자 형태의 자료를 말함, 숫자를 입력하는 경우 공백, 문자, 특수문자는 입력할 수 없음. 숫자는 무조건 오른쪽 정렬임
  • 지수 형식으로 입력이 가능
    (예) 0.2E+3, 8.8E-0.2
  • 입력한 숫자가 셀 폭보다 긴 경우에는 셀에 '######'가 표시되지만, 셀의 폭을 조절하면 정상적으로 표시됨

  3) 날짜와 시간 입력

  • 날짜는 연-월-일, 연/월/일, 월-일, 월/일, 연-월, 연/월의 형태로 입력함
  • 시간은 시:분, 시:분:초의 형태로 입력함

  4) 특수기호 입력

    한글 입력상태에서 한글 자음(ㄱ, ㄴ, ㄷ 등)을 입력한 후 (한자)키를 누르면 특수기호 열람 상자가 표시되는데, 이대 원하는 문자를 마우스로 선택

  5) 한자 입력

    한글을 입력한 후 (한자)키를 누르면 한글 음에 대한 한자목록 상자가 표시되고, 이때 원하는 한자를 마우스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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